예금보험공사

예금자보호금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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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익을 위한 “열정”

예금자보호를 위하여 사명감열정을 가지고 더 노력하겠습니다.

공지사항
(제안요청서 사전공개) 공시업무 관리시스템 구축
예금보험공사에서는 정보화사업에 대한 공정성 및 투명성의 제고를 위해 다음과 같이 제안요청서를 확정하기 전에 공개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(단, 제안요청서 검토, 조정하는 과정에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) ㅇ 사업명: 공시업무 관리시스템 구축 ㅇ 공개기간: 2018. 6. 20. ∼ 6. 24.(5일간) ※ 첨부된 제안요청서의 사업범위, 기술적 내용 등에 있어 의견이 있을 경우, 메일(plelsio@kdic.or.kr)로 의견 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.
보도자료
「예보 국민참여단」 출범
1. 제목 : 「예보 국민참여단」 출범 - 국민과 함께 예금보험제도 및 업무 개선 추진 2. 내용 : □ 예금보험공사(사장 곽범국)는 예금보험제도 및 업무 개선에 국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‘예보 국민참여단’을 구성하고, 20일(수) 서울 중구 청계천로 사옥에서 위촉식을 개최하였음 ㅇ ‘예보 국민참여단’은 공사의 주요 정책 수립, 집행 및 점검과정에 의견제시, 설문조사, 아이디어제안 등의 활동을 하고, 공사는 이를 바탕으로 공사 운영 및 예금보험서비스를 개선할 계획 ㅇ 또한, 공사가 추진하는 혁신과제 발굴에도 참여하여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문화 조성에 앞장설 계획 □ ‘예보 국민참여단’은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총 5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회사원, 자영업자, 대학생, 주부 등 각계각층의 국민들이 참여하였고, ㅇ 거주지역도 수도권뿐만 아니라 부산, 대전, 광주 등 전국적으로 고루 분포되어 있음 □ 곽범국 사장은 위촉식에서 “국민참여단의 다양한 의견이 국민이 공감하는 예금보험서비스 개선으로 이어질 것을 기대한다”며 참여단의 적극적 역할을 당부하였음 ㅇ 향후에도 공사는 업무혁신 및 제도개선 등에 대한 공모전, 공사 홈페이지를 활용한 온라인 국민제안제도 운영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국민과 소통할 예정 3. 문의 : 혁신경영실 김용국 팀장(758-1151)
보험사고시 적용이율 이미지
보험사고시 적용이율
2018년 6월 중 보험사고 발생시 예금보험금은 1.14%와 약정이율 중 낮은 금리를 적용
KDIC 일자리
일자리 창출로
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
예금보험공사
장기소액 연체자의 재기지원

신청대상

2017.10.31 기준 원금 1천만원 이하 채무를 10년이상 상환하지 못한 국민행복기금 및 국내 금융회사 장기소액연체자

신청기간

2018.2.26~2018.8.31(6개월)

신청방법

전화상담 : 1588-3570 또는 1397
인터넷신청 : 온크레딧 홈페이지(www.oncredit.or.kr)
방문신청 : 한국자산관리공사,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[새창]
청탁금지법 통합검색[새창]
종합청렴도 3등급(8.51)
외부청렴도 2등급 (8.80)
내부청렴도 3등급 (7.77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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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크레딧포유(www.credit4u.or.kr)에 접속하면 공사 채무를 포함한 6개 금융공공기관 채권소각정보를 일괄조회할 수 있습니다.[새창]
파산재단 사칭 불법대출 피싱사기 관련 안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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